2007. 2. 5. 12:48

온라인 포토 에디터 비교


온라인포토 에디터에 대한 간단한 리뷰입니다.
원문은 여기 에요...(번역은 대충입니다..--;)
포토샵이 없을때...
자신만의 이미지 편집 유틸이 없을때...
이런 대용 프로그램이 없거나...
인스톨하기 곤란한 경우... 사용하기 편할 것 같습니다.

Fauxto

Fauxto는 Flash base로 포토샵과 비슷합니다. 포토샵의 layer 개념이 있는 웹베이스로는 유일한 툴입니다. 포토샵에 익숙하지 않으면 사용하기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만, 익숙하면 아주 좋은 툴이 될 수도 있습니다.


Picnik

Picnik 는 Ajax base입니다. 얼마전 서비스가 시작되었고, 처음은 flash base였는데, 그때도 가장 빠른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장점입니다. Flickr와 연동되어 편집후 전송가능합니다.


Picture2Life

Picture2life 도 Ajax base입니다. 웹상의 이미지를 편집하는데, 포커싱을 두는 툴입니다. 툴 자체는 평균정도이지만 UI가 형편없습니다. 그리고, 사이트에 버그도 있습니다. 편집후 Flickr, 23 and Imageshack에 전송이 가능합니다.


Preloadr

Preloadr 는 Flickr API를 이용하여 Flickr에 특화된 툴입니다.기본적인 crop, 샤픈, 색상조정등등이 있습니다. Fiickr에 최적화 되었다지만 다른 툴들이 Flickr에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PXN8

PXN8 는 Ajax base 툴입니다. Picnik가 런칭되기 전에는 최고의 성능을 보였습니다. UI가 아주 좋습니다. 기본적인 사진 편집도 훌륭합니다. 편집후 Flickr나 Webshots’ AllYouCanUpload service에 전송이 가능합니다.


Snipshot

Snipshot,는 Pixoh가 바뀐 것입니다. Ajax base로 아주 좋은 툴입니다. 이 서비스에 대한 API가 있고, 평균이상의 디자인입니다.
그래도 PXN8이 더 좋아보입니다.